로고

울진군 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2월 마음 담은 김치·반찬 사랑나눔 실천

김영규PD | 기사입력 2024/02/08 [14:30]
읍면이야기 > 후포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진군 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2월 마음 담은 김치·반찬 사랑나눔 실천
 
김영규PD   기사입력  2024/02/08 [14:30]

  울진군 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국, 장성호)는 지난 7일 『마음 담은 김치·반찬 나눔 사업』을 실시하였다. 

 

 

 김치·반찬 사랑나눔은 한울원자력본부에서 지원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월 관내에 거주하는 홀로 어르신, 중증장애인, 와병자 등 직접 반찬을 해 드시기 어려운 가정을 찾아가 안부를 나누며 반찬을 전달했다. 

 

  2월에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후포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득자)에서 반찬을 직접 만들고 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14개 단체 40여 명의 회원이 대상자 가정(50가구)을 방문하여 직접 전달했다.

 

 육개장을 비롯해 잡채, 고등어찜 등 반찬 5종과 계란, 김, 바나나 등 음식 꾸러미를 풍성하게 마련하여 관심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 사랑의 온도를 높였다.

 

 장성호 민간위원장은 “변함없이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명절 전에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음식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 

 

 김진국 후포면장은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드시고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풍요롭고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2/08 [14:30]   ⓒ 울진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