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행복하고 즐거운 노후 생활을 위해 울진군 북면발전협의회,‘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시행

김영규PD | 기사입력 2024/05/14 [14:22]
읍면이야기 > 북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복하고 즐거운 노후 생활을 위해 울진군 북면발전협의회,‘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시행
 
김영규PD   기사입력  2024/05/14 [14:22]

울진군 북면(면장 전극중)은 지난 13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의 즐겁고 의미있는 여가생활을 위해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북면 덕구온천호텔 연회장에서 진행하였다.

▲ 울진군 북면발전협의회,‘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시행     ©

 

이번 사업은 발전소주변지역 기본지원사업으로 시행되는 것으로 이번 회에는 부구1, 신화1·2, 고목1·2·3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니어 건강관리주제로 한 문화 강연과 함께 울진군연예인협회의 공연, 노래자랑, 재능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함께 노래 부르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렇게 행사를 준비해 준 북면발전협의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울진군 북면발전협의회,‘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시행     ©

 

전호동 북면발전협의회 회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네일아트, 사진촬영, 문화강좌 등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참여 어르신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고, 지역의 여러단체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전극중 북면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무척 기쁘며,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사업이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즐거운  여가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  말했다.

 

한편  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은  3월부터  시작되었으며  7, 9, 11월  진행 예정으로, 1년 동안  순차적으로  북면  관내  28개  마을 어르신을  모시고  문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14 [14:22]   ⓒ 울진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