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울진군 마을순찰대 발대식 개최

- 재난대응체계 대전환, 안전한 마을만들기 실천 -

김영규PD | 기사입력 2024/05/31 [17:36]
UJTV NEWS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진군 마을순찰대 발대식 개최
- 재난대응체계 대전환, 안전한 마을만들기 실천 -
 
김영규PD   기사입력  2024/05/31 [17:36]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30일 군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한울진군 마을순찰대 발대식을 개최하여 새로운 노력의 시작을 알렸다.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발대식은 예측 불가능한 극한호우 및 취약시간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형과 수리에 밝은 이장,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으로 편성·구성하였다.

 

▲ 울진군 마을순찰대 발대식 개최     ©울진방송

  

울진군 마을순찰대는 마을 내 재난상황 예찰·초동보고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위험요인 및 징후 발견 시 읍면장과 협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보고체계를 통해 상부기관에 보고토록 구축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민간도 함께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마을순찰대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사회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울진군의 노력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자리였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은 재난 상황에서도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보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또한 마을순찰대 발대식에는 지역 주요 관계기관뿐만 아니라 경상북도 안전정책과장 등 주요 인사들도 참석하여, 마을순찰대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대원들 안전에도 당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이번 발대식을 통해 재난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시 한번 약속드리고, 아울러 함께하는 마음으로 더 안전하고 풍요로운 울진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31 [17:36]   ⓒ 울진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